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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간 마케팅 캘린더 운영하기

갑자기 고객의 유입과 매출이 늘어났나요?

축하합니다! 고객님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상품군이 곧 다가올 이벤트를 준비하기 위한 적합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얘기니까요.

마케팅 캘린더는 쇼핑몰을 운영하는 고객님이라면 월별로 반드시 주목해야 할 이슈를 체크해 놓은 캘린더입니다. 누구나 기다리는 주말이 아닌 설날, 어린이날, 추석, 크리스마스 같은 공휴일을 포함 화이트 데이나 5월 가정의 달 그리고 졸업과 입학 시즌 같은 시즌 키워드도 포함하여 운영하는 캘린더를 뜻합니다. 그렇다면 2023년 마케팅 캘린더를 한번 볼까요?

다음과 같이 월별 마케팅 키워드와 기념일 및 공휴일을 보여 드렸는데요 이렇게 연간 마케팅 캘린더를 운영한다면 매출을 높이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느 상품을 준비해야 하는지가 보이시지 않나요? 바로 그것이 연간 마케팅 캘린더를 운영하는 첫 시작입니다. 검색 한 번으로 2023년 월별로 어떤 마케팅을 운영해야 하는지 계획이 수립된 것이죠.
자 그러면 마케팅 캘린더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첫 번째, 내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적합한 상품이 있는지? 없다면 어떻게 소싱을 해 올 것인지 상품에 대한 고민.
두 번째, 프로모션 전후로 어떤 광고 소재를 어떤 채널에 노출을 할 것인지의 광고 소재와 채널 선정.
세 번째, 배송은 준비가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기. 갑자기 늘어난 주문 수량을 소화할 수 있도록 물류 준비는 철저히!
네 번째, 곧 고객들의 문의가 늘어날 거예요. 그럴 때 빠른 시간 안에 고객들의 문의에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다섯 번째, 매출이 특히 늘어나는 그달에 카드사 청구할인 같은 추가 할인을 묶는다면 고객들의 구매 결정에 당연히 도움이 되겠죠?
여섯 번째, 지난 발렌타인데이를 잘 보내셨다면 거기서 얻은 인사이트 혹은 보완점은 반드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시즈널 프로모션을 통해서는 기존 고객님들도 재구매를 많이 하시겠지만 신규 고객님들의 유입도 많아질 텐데 이렇게 특정일 전후를 기점으로 고객님들의 CS가 많이 몰리는 날이 매월 있을 건데요. 마케팅 캘린더를 운영하며 이런 갑작스러운 CS 증가도 예측하고 업무처리를 미리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늘어난 CS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클라우드게이트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벤트를 준비하기 위해 쇼핑몰에 첫 방문한 고객님들이 많아질 텐데 많은 비용을 들여 준비를 한 프로모션의 CS 대응이 미흡해 첫인상이 좋지 않았다는 리뷰를 받게 된다면 그것만큼 속상한 일은 없을 거예요. 물론 늘 쇼핑몰을 이용해 주시던 고객님들 역시 더욱더 충성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CS가 중요한 것은 당연한 얘기고요.
즉, 상품 준비만큼이나 운영에도 많은 신경을 쓰셔야 할 텐데요, 클라우드게이트를 통해 특정 이벤트에 아래와 같이 미리 준비해 보세요.

1. 대시보드를 통해 평균 CS 유입에 대한 파악과 이벤트 전후 CS 유입의 차이를 보며 정량적인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유입되는 CS의 양에 따른 리소스 배치가 가능합니다.
3. 그에 따른 월별, 분기별 인력 배치 및 CS 대응에 대한 플랜을 세울 수 있습니다.
4. 유입이 많이 되는 문의 건에 대해서는 템플릿을 활용하여 미리 답변 설정도 가능하여 CS 처리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위 4가지만으로도 마케팅 캘린더에 나와있는 이벤트 CS 업무처리가 한결 더 수월해질 수 있답니다.

하지만 상품 준비부터 제품 촬영까지 준비해야 하는 운영 업무에 비해 리소스가 부족한 상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BPO 상담 신청을 통해 지금 우리 쇼핑몰에서 가장 필요한 부분이 어떤 것인지 먼저 담당자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통해 지금 상황에 맞는 효율적인 플랜이 무엇인지 점검해 보고 인원이 없어 부족했던 부분을 채우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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