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gate

콜 데스크 화면(3) – 정보탭

정보 탭에서는 아래 5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정보 : 고객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정보와 상담 이력 및 타 상담사의 메모 확인
- 주문 정보 : 쇼핑몰을 운영하신다면 API 연동을 통해 고객 주문정보 확인
- 상담 정보 : 기존에 등록된 상담 템플릿을 불러와 티켓의 상담 내용 자동 기록
- 상담 현황 : 기간 내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상담 내역 확인
- 예약 현황 : 수동 예약, 콜백 예약, 아웃바운드 분배를 통해 받은 예약 현황 확인

기능 알아보기

[고객 정보- 일반정보]

본 영역은 고객 정보가 등록되어 있을 경우, 전화를 걸거나 받을 때 우측 정보 탭에서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출력되어 전화 상담 시 기존 상담 히스토리에 대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컴플레인이 있던 고객이 있다면 조치사항을 더 빠르게 확인하여 응대할 수 있고, 첫 문의 고객이라면 고객 정보 등록을 통해 이후 상담 시 개인화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고객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고객 정보 – 상담이력/ 관리메모]

기존에 상담했던 이력이 있는 고객이라면 상담 내역에 상담 일자, 상담 유형, 어떤 상담을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상담에 대한 문제가 해결이 되었는지와 어떤 내용으로 인입되었는지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상담 내용 처리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고, 동일한 CS가 없었는지 사전에 체크해 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관리 메모의 경우, 기존 상담했던 상담사의 피드백으로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미리 확인하고 응대할 수 있습니다.

Tip. 컴플레인 강도가 심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클레임 정보 등록을 통해 블랙리스트 고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방적인 블랙리스트 관리보다는 컴플레인 사유, 강도가 높아졌다면 높아진 사유 등을 클라우드게이트의 기록을 통해 확인하여 기준을 마련한 후 블랙리스트 관리를 권장드립니다.

[주문 정보]

클라우드게이트에 쇼핑몰을 연동한 경우 콜 상담 데스크에서 상담 중 고객의 주문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제품의 배송단계를 포함한 상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 응대를 할 수 있습니다.

▶︎ 쇼핑몰을 연동하려면? ◀︎
- 스마트스토어 연동하러 가기
- 메이크샵 연동하러 가기
- Cafe 24 연동하러 가기
- 자사몰 API 연동

[상담 정보]

상담이 인입되면 자동으로 티켓이 생성됩니다. 생성된 티켓 안에는 상담 내용을 필수로 기재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 동일한 상담 내용의 경우 미리 템플릿 형태로 등록해두고 필요시 데이터를 상담 내용 영역으로 불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상담 내역]

설정된 기간 내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상담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담 기간별, 인입 채널, 고객 정보 (고객명/전화번호)로 상담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세 내역에서는 상담 일시, 이름(고객명), 전화번호, 상담 시간(통화시간), 상담 내용과 같은 상세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 내역]

상담 시 수동으로 등록한 예약, 고객이 콜백 메시지로 등록한 예약, 아웃바운드 배분을 통한 예약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된 리스트에 전화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별도의 다이얼 터치 없이 고객과 바로 전화 상담이 가능하여 다이얼 패드 터치로 인한 오류 및 메모를 통한 정보 오류를 최소화합니다.

기능 활용하기

정보 탭에서는 고객 기본 정보, 주문내역, 기존 상담내역 등 상담에 필요한 많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데이터를 통해 개인화된 고객 상담이 가능한 것이 클라우드게이트의 장점입니다. 특히 CTI 기술이 접목된 클릭투콜 시스템은 휴먼 에러를 최소화할 수 있는 기능이고, 또한 사무실이 아니더라도 급작스러운 재택 전환에 무리 없이 고객상담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응대 프로세스로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