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gate

SMS 기능으로 상담 내용 리마인드 하기

#콜센터#고객관리#고객센터#SMS활용

SMS 기능, 푸시 메시지로 만 활용하시나요?

혹시 우리 회사도 B2B2C?

B2B2C란 기업들을 모집하여 소비자와 만나게 해주고, 소비자에게는 서비스를 제공해 준 비용을 받는 형태를 말합니다. 예를 들면 택시 호출 서비스가 이에 해당이 되겠네요. 기업 입장에서는 택시를 운행할 수 있는 택시 운수회사(B2B)도 고객이고, 택시를 실제 탑승하는 고객(B2C)도 고객이 될 테니까요. 이런 경우, 고객상담의 대상은 B2C만이 아닌 B2C와 B2B 모두가 되어야 합니다.

특히 모빌리티 사업장의 경우 고객(B2B)이 메모를 하기에 어려운 환경일 가능성이 높기에 콜 상담 후 SMS로 안내 메시지를 보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듯 고객상담의 형태는 트렌드도 봐야 하지만 사업의 환경과 상황을 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래야 상담 방식도 환경에 맞게 적용할 수 있고, 상담 내용을 더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가게 될 테니까요.

클라우드게이트는 통화 중 문자메시지 발송 기능을 통해 상담 중에도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상담 후에도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메모를 하지 않고도 중요한 정보를 SMS로도 받을 수 있기에 당장 기록을 할 수 없는 상황라도 SMS로 내용을 받을 수 있으니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SMS 리마인드로 고객 만족도 올리기

우리 서비스의 고객은 운송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에요. 대부분의 시간을 도로 위에서 보내는 데다가 연령도 40대 후반부터 50대 이상인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채팅 상담을 별로 선호하지 않아요. 그래서 저희는 전화 상담을 신속하게 지원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SMS 발송 등 부가기능을 더 활용하여 소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올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화물 운송 모빌리티 서비스 / G사

더 많은 고객 사례를 확인하세요.

체계적인 응대 프로세스로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