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활용
Consideration, 고려 단계에서 전략 수립하기
마케팅 퍼널의 두 번째 단계인 Consideration (고려)는 고객이 구매 결정하기 전에 다양한 방식의 옵션을 기반으로 구매를 위한 검토 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의사결정을 위한 콘텐츠 제작
유일한 재화가 아닌 여러 대안들이 있는 상품 혹은 서비스라면 고객에게 Reason why?를 반드시 효과적으로 노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가 최선의 선택이라는 점을 효율적으로 보여주는 콘텐츠 제작은 필수입니다.
상세페이지는 물론 해당 제품/서비스에 대한 어필을 위해 매체 특성에 맞도록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동영상 기반의 플랫폼의 경우, 1분 내외의 짧은 시간에도 장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짧은 영상을 지속적으로 만들어서 배포하고, 이미지 기반의 서비스의 경우, 단일 이미지 혹은 적은 양의 이미지로도 제품 혹은 서비스의 장점을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해야 합니다.
두 번째, 참여형 콘텐츠 제작
Awareness(인식) 단계에서 유입된 수많은 고객들을 1:1로 만족시켜주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한 번의 흥미를 가진 상태라는 점을 고려하여 이번에 꼭 사용하지 않더라도 다음번 새로운 서비스나 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휴대전화 번호나 이메일과 같은 개인정보를 입력하여 리드 수집을 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해보세요. 이는 추후 이탈 한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 리타겟팅 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 됩니다.
몇 년 전부터 ‘00챌린지’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참여형 콘텐츠인데요. 참여형 콘텐츠의 경우, 확산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잘 구성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참여 유도를 위해 한 번쯤 시도해 보면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세 번째, 빠른 서비스 대응
Consideration(고려) 단계에서 잠재 고객들은 자신의 지갑을 열기 위해 궁금한 지점들이 많아 지시 시작합니다. 본인들의 선택이 최선인지 콜센터나 게시판을 통해 문의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때 그들의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하고 다음 단계인 Conversion(전환)으로 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클라우드게이트는 전화, 네이버 톡톡, 페이스북 메신저, 이메일, 챗봇 등 고객이 편한 채널을 통해 상담할 수 있도록 옴니 채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게이트 채팅 상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기존 문의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상품에 표시된 네이버 톡톡 클릭 시 자동으로 해당 상품의 정보 (상품명, 가격, 링크)를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문의에 보다 빠른 회신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인입되는 QA, 고객 문의도 별도의 어드민 접속 없이 클라우드게이트 안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할 어드민이 많아질 경우, 어드민 접속 누락으로 이어지게 되어 이는 곧 고객 이탈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채팅, 전화 상담 및 QA, 고객 문의를 한곳에서 관리해야 합니다.
Consideration (고려) 단계는 고객에게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것을 설득하는 단계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인입된 고객의 소리를 분석하는 것 역시 중요하겠죠. 또한 잠재 고객으로 들어온 고객이 우리 사이트와 강력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수단을 잘 만들기 위해 고객이 관심을 갖고 바라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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