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멘션은 중장기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플랫폼 운영 기업입니다. 회사 매출이 상승하면서 고객 문의도 함께 늘어난 상황에서 미스터멘션은 어떻게 효과적으로 고객문의를 관리하고 상담품질을 개선해내었는지 그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고객과 상담 매니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 Q. 클라우드 게이트는 어떤 계기로 도입하게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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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한 달 살기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작년 회사의 매출이 전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하게 되었어요. 회사의 매출이 증가하며 고객 유입 양도 늘어나게 되었고 좀 더 세분화되고 체계화된 서비스로 상담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클라우드 게이트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 Q. 도입 후 어떤 개선사항들이 있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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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는 상담 유형을 세분화하여 등록할 수 있고, 등록된 상담 유형들을 상담 건마다 적용할 수 있다 보니 어떤 유형의 문의들이 자주 인입되고 고객들은 무엇을 가장 궁금해하는지 알아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상담 서비스 품질 향상이었습니다. 우선 실무자 입장에서는 고객 문의가 인입될 경우, 이전 상담내역과 고객 정보를 빠르게 확인해야 지금 고객이 어떤 상황인지 파악하고 응대를 할 수 있는데, 클라우드 게이트는 이전 상담 이력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상담을 좀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상담 매니저들의 업무 리소스도 줄일 수 있었고, 고객 대기 시간도 줄어들면서 고객 만족도까지 향상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상담 매니저 관리 부분인데요, 고객 유입 양 증가로 인입되는 상담 건 수가 많아지다 보니 상담을 진행하는 매니저들을 관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클라우드 게이트에서는 관리자 페이지를 따로 제공하고 있고, 해당 페이지 내에서 다양한 데이터들을 확인할 수 있어 관리자 입장에서는 상담 관리 및 상담 매니저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두 배 이상 단축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대시보드를 통해 상담사 근무 현황뿐만 아니라 상담에 관련된 다양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어 이전에는 매일 수기로 엑셀을 통해 관리하던 데이터를 클라우드 게이트 도입 후에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상담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들을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쉽게 데이터를 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업무 리소스를 줄일 수 있게 되었고 전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Q. 클라우드 게이트 외에 다른 회사들도 많은데, 클라우드 게이트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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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게이트를 선택하기 전 정말 많은 회사들의 서비스 소개서를 정독하였습니다. 제가 우선순위로 보았던 것은 세 가지가 있는데요. 첫째, 서비스가 고객 친화적인지? 둘째, 실무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가? 셋째, 다양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가?였습니다. 실무자 위주로 구성된 서비스들은 많은데 고객 친화적이며 실무자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찾기는 어려웠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클라우드 게이트를 소개받게 되었고 고객도, 상담 매니저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Q. 클라우드 게이트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께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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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도입하기 전에는 ‘다른 서비스들과 크게 차별화된 점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도입한 후에는 만족하며 사용 중에 있습니다. 서비스 도입 후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연락이 가능하고 사후관리가 되지 않는 회사들도 참 많은데요. 클라우드 게이트는 도입 후에도 지속적으로 컨텍할 수 있는 담당자님이 계시다 보니 빠르게 피드백이 가능한 점도 너무 좋았습니다. CS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단순히 상담 업무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닌 상담 건 데이터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