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gate

SSL-VPN으로 완벽한 재택근무 환경 구축!

물류 IT 플랫폼
바로고
솔루션 도입일
2020.09.16
도입 사유
재택근무 환경의 구축, 관리의 편리성 향상
주요 사용 기능
#상담 현황 분석 #통합 상담 #상담사 관리

사업자와 고객을 연결하는 물류 IT 플랫폼 기업인 바로고는 코로나로 인하여 재택근무가 확대되는 상황에서도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를 통해 CS상담사 분들까지 안정적인 재택이 가능한 근무 환경을 만들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에 어떤 장점과 기능들을 활용하여 이런 완벽한 재택근무 환경을 구축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제 상담사도 어디서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게 되었죠.

Q. 클라우드게이트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가 필요한데 기존의 서비스들은 SSL-VPN이 구현되지 않아 재택근무 자체가 불가능했었습니다. 그런데 클라우드 게이트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SSL-VPN 구현이 가능하여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고, 기존에 사용하던 서비스들의 기능 업데이트 역시 꾸준히 필요했기 때문에 다양한 서비스들을 알아보던 중 몇 개의 서비스를 기준으로 우리 회사에 필요한 기능들에 대한 비교 분석을 진행한 후에 클라우드게이트를 도입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도입 후 가장 잘 활용하는 메뉴 혹은 기능이 있을까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SSL-VPN과 전광판 기능입니다. 클라우드 게이트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SSL-VPN 구현이 가능하다 보니 가격 부담 없이 재택근무 환경을 구축하고 실무에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관리자 프로그램인 넷다이얼을 통해 여러 통계들을 손쉽게 볼 수 있는 것도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특히 전광판 기능이 있어 사무실 대형 TV에 띄워 놓고 보고 있습니다. 전광판 기능의 경우, 수시로 확인 할수 있어 응대율이 떨어졌을 때 단계별 조치사항을 정하여 함께 대응하기도 하고, 응대율이 좋을 때에는 교대로 좀 더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대면/비대면 근무 자의 모든 응대율을 보면서 업무 강도를 함께 조절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었고 고객상담 인력들도 모두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도입 여부에 대한 기능 비교를 할 때 채팅/통화 통합 상담과 통계가 가능한 곳은 클라우드게이트가 유일하기도 했었는데요, 이 부분은 내부적으로 점차 사용을 확대해갈 예정에 있습니다.

Q. 클라우드 게이트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께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나요?

저희 같은 경우에는 같은 스타트업이다 보니 동질감을 느끼기도 했고, 영업 담당자분들의 노력으로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거든요. 불편한 부분에 대해서는 즉각적으로 답변 주시고 개선해 주시려고 노력해 주신 덕분에 어려움 없이 서비스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니즈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결 방안을 마련해 나가는 파트너를 찾고 계신 스타트업이라면 TWC와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가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특히 SSL VPN 서비스를 통해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CS담당자분들의 안정적인 재택근무 환경 구축을 원하시는 기업이 있다면 TWC의 클라우드게이트 솔루션을 적극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더 많은 고객 사례를 확인하세요.

체계적인 응대 프로세스로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