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안녕하세요 팀장님,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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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퍼레이션 4실 이승재 팀장입니다.
- Q. 만나서 반갑습니다. 팀장님. 오퍼레이션 4실은 어떤 업종을 주로 담당하고 있나요?
업종을 기준으로 하게 되면 업무가 제한적일 수 있어 실을 기준으로 업종이 구분되어 있지는 않고요, 업체 규모를 적절히 배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Q. 아 네 그렇군요. 팀장님께서는 직급이 직급인 만큼 입사하신지 오래되셨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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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하) 실은 기존에 여행사에서 상품기획도 하면서 세일즈를 함께 하는 업무를 했어요. 아마 가까운 직무는 CSM (Customer Success Manager) 일 것 같은데요. 고객이 여행사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전방위로 서포트하는 역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행 업종에서 꽤 오랜 시간 일을 했었어요. 처음에는 여행상품 기획하는 일을 했었는데 내가 만든 상품을 실제 세일즈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컸죠. 앞서 말씀드린 CSM의 롤이 정확하게 있지는 않았지만 CSM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부서로 이동했는데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며 일하는 것이 너무 재밌더라고요. 한 업종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기에 다른 업종을 경험해 보고 싶어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에 합류하게 되었고, 입사한 지는 이제 막 1년이 넘었습니다.
- Q. 여행업종에 계실 때 굉장히 재밌었을 것 같아요. 코로나로 여행을 예전만큼 갈 수는 없다 보니 여행 영상만 봐도 설레고 그렇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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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여행이 좋아서 여행업종에서 일을 하게 되었지만, 아무래도 여행업종 특성상 고객의 안전이 최우선 되어야 하다 보니 자의 반, 타의 반 일에 너무 몰입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아요. CSM의 역할의 업무 중요도가 낮은 것은 아니지만 여행상품을 기획하는 일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일들에 대해 대응도 해야 하고, 상품 기획 단계에도 신경 써야 하는 일이 많거든요. 기획으로 일을 할 때는 그래서 고객의 소리를 듣는 게 가장 중요했었어요. 그래서 고객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팀으로 자원해서 옮기게 되었던 것이고요.
- Q. 이전 직장에서의 경험이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에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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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한 부분도 꽤 있지만, 전혀 다른 부분들도 많아서 아직도 많이 배워가고 있는 단계에요. 여행업종은 제가 몸을 담근 시간이 꽤 오래되었기 때문에 해당 업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미리 예측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을 거잖아요. 그런데 지금은 고객사의 업종마다 발생할 수 있는 고객 여정을 다시 고민해야 하다 보니 배워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근데 마침 여행과 비슷한 업종을 맡게 되어서 그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 Q. 어떤 업종인지 자세히 듣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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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 (Personal Mobility) 업체고요, (주) 휙고라는 회사에서 운영 중인 휙고/강릉패스 고객센터를 맡고 있습니다. 현재 강릉패스의 경우 PM와 KTX패키지 / 항공 / DRT / 짐 보관 배송 / 투어 패스 등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는 회사예요.
- Q. PM이라는 단어가 생소해요. 어떤 서비스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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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설명드리면 공유 킥보드, 따릉이와 같은 유사한 형태의 서비스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정된 장소에서 제품을 렌트하고, 원하는 장소에서 반납을 하고요. 대신 그 서비스를 강릉 시내에서 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현직자 인터뷰
오퍼레이션 본부 OP4실 팀 리더 이승재 님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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