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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택 정보 최신화로 고객 신뢰를 유지하세요.

#고객센터#콜센터#고객관리#QA

고물가 시대인 요즘, 여기저기 물가 안정 프로젝트가 한창이죠. 카드사 할인 혜택은 물론. 포인트, 구매 사은 (상품권 지급)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오늘도 유통사들은 고객 이탈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한 푼이 아쉬운 요즘에 이런 혜택만큼 달콤한 혜택도 없죠. 하지만 고객에게 제공되어야 하는 사은품 혹은 할인 혜택 등이 조기종료가 될 때마다 이 많은 프로모션을 계속 업데이트하고 기억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최신화된 정보를 전달하지 않을 경우, 고객 불만으로 바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나 프로모션에 대한 정보 최신화는 상담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일입니다.

클라우드게이트에서는 ‘상담 공지’를 활용하여, 서비스에 관련된 문제, 휴무일, 프로모션 종료 등 다양한 공지사항들을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출 여부도 세팅할 수 있어, 미리 계획된 프로모션이 있다면 담당자가 사전에 기록해 두었다가 프로모션 당일에 ‘노출’을 하여 상담원들이 프로모션에 대해 미리 인지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알려야 하는 정보에 따라 공지, 이벤트, 기타로 구분할 수 있으며, 구분된 내용은 아래와 같이 공지 앞에 표시가 되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응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앞서 예를 들었던 사은행사 조기종료와 같은 내용은 상담 인입 빈도가 타 문의에 비해 높은 문의에 대한 공지는 ‘상단 고정’을 통해 공지 사항이 추가되더라도 최 상단에 위치해 상담원이 내용을 놓치지 않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공지사항 기능은 콜 관련 상담 현황을 볼 수 있는 전광판 기능에서도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어, 콜/챗 상담 모두 최신화 된 공지사항을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상담 시 필요한 공지사항에 대한 등록을 알아보았습니다. ‘커머스’로 예를 들어보았지만, 교육 서비스의 경우에는 ‘시스템 업데이트’, ‘장애 관련’ 등의 내용을 기록해둘 수 있고, 공유 오피스와 같이 시설 기반의 업종의 경우 ‘시설 정비 공지’, ‘네트워크 장애’, ‘소음 발생 공지’ 등 상담원이 아니더라도 고객 접점의 역할을 하는 분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대체제가 넘쳐나는 요즘. 사소한 내용이라도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서 작은 기능부터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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