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방문 #재발송 #고객센터 #콜센터 #고객관리
요즘 헤어, 네일아트와 같은 뷰티업종의 1인 샵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1인 샵의 경우 예약제로 이루어진다고 해도 고객 문의는 예약으로 이루어지지 않으니 시술 혹은 상담 중 울리는 전화응대를 하는 것은 쉬운 일 이 아닙니다. 그래서 요즘은 예약문의 시 온라인 예약 연동으로 이어지는 것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고객 역시 받지 않는 전화를 기다리는 것보다 모바일을 통해 바로 예약할 수 있으니 고객/업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인 것이죠.
일/주/월을 마감하고 예약 현황을 보게 되면 어떤 고객이 방문이 뜸하고, 어떤 고객이 한번 방문하고 오지 않는지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재 방문 수를 늘리기 위해 재방문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아래 클라우드게이트의 메시지 발송 기능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SMS/알림톡 두 가지 형태로 발송이 가능하며, SMS의 경우 길이에 따가 LMS/ MMS까지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SMS : 1건당 9원, LMS : 1건당 25원)
메시지가 모두 발송된 경우 통계 기능을 통해 메시지 발송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송 결과에 따라 메시지 발송이 실패된 경우에는 재 발송을 통해 프로모션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발송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발송된 메시지는 예약 현황과 비교하여, 총 프로모션 대상 고객 / 프로모션을 통해 예약된 고객을 비율로 계산하면 프로모션을 통한 예약률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장 예약률이 높다면 정기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재방문 고객을 유지해야 하고, 예약률이 다소 낮다면 프로모션의 내용을 교체해 보거나 대상 고객의 기준 기간을 조정해 보면서 우리 고객이 반응하는 프로모션을 찾아가야겠죠. 디지털 시대가 열리면서 많은 솔루션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특정 기능을 고도화 한 제품부터 여러 기능을 아우르는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까지 많은 제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고객과 관련된 내용을 담는 서비스는 한곳에서 처리할 경우 히스토리를 통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라우드게이트를 사용해 고객에게 프로모션 메시지를 보내고, 메시지를 받은 고객이 카카오톡을 통해 프로모션에 대한 문의를 한다면 인입된 문의만으로 고객 정보에는 프로모션 메시지 발송 기록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급변하는 시대, 클라우드게이트와 함께 똑똑하게 상담해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