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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 – 상담 내역 분석하기

본 영역은 상담 유형을 기반한 통계데이터 분석을 위해 중요한 단계입니다. 상담 유형 설정을 통해 티켓 통계를 보다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으며, 티켓 대시보드, 티켓 통계 두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켓 대시보드

티켓 대시보드는 기간, 인입채널, 조회분류, 조회 조건에 따라 인입된 티켓의 추이를 볼 수 있습니다.

좌측에 입력된 상담유형(대)은 우리가 사전에 설정한 상담유형을 기반으로 대시보드가 노출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인사이트를 얻을 것인지에 다라 상담 유형 구분이 데이터를 확인함에 있어 중요한 기초 구분자가 됩니다. 비즈니스의 개선사항이 필요한 경우에는 상품, 배송, 반품/환불, 서비스이용의 기준을 두어 상담유형을 대/중/소로 구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한 명의 고객의 상담 문의 인입 혹은 연령 대별 어떤 문의가 많은지, 혹은 고객 1명당 상담 양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상담 유형 구분의 기준이 달라집니다.

▶︎ 통계 - 상담 유형 설정하기

본 대시보드에서는 주차별로 인입 추이를 확인할 수 있어, 개선 사항이 필요한 모든 지표들을 별도의 정리 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유관 부서 담당자들이 서비스 개선 및 상품 개선을 위한 미팅 시 정량적 데이터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엑셀로 추출할 수 있어, 대시보드 기준이 아닌 다른 기준으로도 데이터를 가공해서 볼 수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시각화된 그래프 형태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 상담 유형의 추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담당자들이 문제를 빠르게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티켓 통계

티켓 통계는 주간, 일별, 연도별, 기간 선택을 통해 특정기간의 채널 별 상태, 중요도에 따른 인입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입 채널별 티켓 통계는 운영하고 상담 채널의 인입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영역으로 표, 그래프 각각 확인할 수 있어, 각 주차별 채널 별 상담 추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계데이터는 우리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VOC확인을 통해 모두가 문제를 인식하고, 개선 후 결과도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기에 개선 전/후의 데이터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량적인 근거를 기반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어 보다 설득력이 있는 데이터가 될 수도 있죠.

티켓을 통해 통계 데이터 협업툴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클라우드게이트와 더욱 친해지세요. 고객의 소리는 비즈니스의 시작, 잊지마세요.

▶︎ 통계 데이터 협업툴로 프로세스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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