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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 메시지발송

본 영역은 SMS와 카카오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유선 상담 시 많은 내용을 전달해야 하는 경우에는 통화 종료 후 SMS, 알림톡으로 고객에게 다시 내용을 전달할 수 있으며, 서비스 품질 및 상담 품질을 확인하기 위한 설문조사 진행 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 살펴보기

1. SMS : 문자 보내기 기능으로 메시지의 길이에 따라 90byte 초과 시 자동으로 LMS로 전환되거나, 이미지 첨부 시 MMS로 자동 전환됩니다.

2. 알림톡 : 카카오 알림톡 영역이며, 알림톡 사용 승인이 완료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MS]

본 영역은 상담사가 상담 중, 상담 종료 후 고객에게 발송해야 하는 메시지를 SMS 형태로 발송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에게 지참 서류에 대한 안내를 할 경우, 유선 답변은 누락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1차로 유선 답변을 하고, SMS를 통해 다시 한번 안내를 하여 보다 정확한 안내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제품을 받은 고객에게 ‘배송 완료’ 메시지 발송을 통해 리뷰 등록 요청으로 자연스럽게 고객 의견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Tip.
요즘에는 리뷰 등록 유도를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찾기보다는 ‘제대로 된’ 상품을 찾기 위한 간접경험으로는 직접 구매한 사람들의 목소리만큼 정확한 것이 없을 테니까요. SMS 기능을 통해 고객 리뷰를 수집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 매일 3분 투자로 고객 리뷰 수집하는 방법 2가지

메시지는 본문 길이에 따라 SMS, LMS로 나뉘며, 이미지가 첨부될 경우 MMS로 변경됩니다. 기준 글자 수는 90byte이며, 90byte는 한글 기준으로 45자, 영문 기준 90자로 기록이 됩니다. (특수문자 포함)

[놓치지 마세요!] 발신번호 사전등록제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 의거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해 이용 고객이 사전 등록된 발신번호로만 문자발송이 가능하도록 하는 제도로 사전등록된 발신번호가 없으면 SMS 전송이 불가능하며 기존에 사용 중인 번호도 인증 후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메시지 연결하기

[놓치지 마세요!] 무료 수신거부 번호
정보통신망법 제50조에 의하여 광고, 홍보, 마케팅 문자 메시지 또는 팩스를 발송하는 경우, 수신자가 금전적인 부담 없이 즉각적인 수신거부를 할 수 있게 하여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을 시에는 3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홍보 문자 메시지 발송 시 080 수신거부 서비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 의무 사항입니다.

[알림톡]

본 영역은 SMS 영역과 동일하게 상담사가 상담 중, 상담 종료 후 고객에게 발송 해야하는 메시지를 알림톡 형태로 발송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이미 알림톡을 통해 배송 안내, 예약 상품 입고 안내 등 알람의 역할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Tip.
고관여 제품으로 불리는 가구업종의 새로운 브랜드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가구 특성상 배송 관련 해피콜부터 배송 완료 후 설치에 대한 만족도 조사 등 고객 여정에 수집해야 할 정보들이 많습니다. 고객 여정확인을 위한 알림톡 활용사례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 온라인 전용 고관여 제품, 고객 여정 최적화하는 방법

기능 알아보기

아래 메시지 발송 기능과 카카오 알림톡의 발송 방식은 동일하나 알림톡의 경우, 사전 승인된 메시지로 발송할 수 있어, ‘템플릿 선택’ 을 통해서만 본문 작성이 가능합니다.

1) 본문 :
발송할 메시지의 본문 내용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글자 길이에 따라 90byte 초과 (한글 45자, 영문 90자) 될 경우, LSM로 자동 전환되며 이미지가 추가될 경우 MMS로 자동 전환됩니다. 본문에 들어갈 내용을 기록할 경우, 오른쪽 하단의 byte 수를 참고하여 메시지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템플릿 선택 :
자주 사용하는 메시지의 경우, 템플릿에 기록하여 저장된 템플릿 선택을 통해 메시지 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

▶︎ 템플릿 등록하러 가기

3) 이미지 첨부 :
이미지가 포함된 메시지를 발송할 경우, 이미지 첨부를 통해 MMS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4) 발송 타입 :
- 직접 : 발송할 대상이 적다면 발송 타입을 ‘직접’을 선택 후, 아래 발송 대상에 쉼표로 구분하여 휴대폰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 대량 : 발송할 대상이 많을 경우, ‘대량’,을 선택하여, 등록된 엑셀파일을 다운로드해 양식에 맞게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여 업로드해 주세요.

5) 발송 대상 :
발송 타입을 ‘직접’으로 선택한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발송 타입을 ‘직접’으로 설정하신 후 본 영역에서 발송 대상자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예를 들어 010-1234-5677, 010-2222-3333,010-3333-5555 총 3건에 메시지 발송이 필요할 경우, 01012345677,01022223333,01033335555 으로 표기하여 발송하면 됩니다.

기능 활용하기

본 영역은 상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안내’의 기능은 물론이고 배송 알림, 배송 후 고객 만족도 조사 등 고객 여정 전반에서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순히 단발성 발송 기능이 아닌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영역으로 활용해 보세요. 고객과의 거리가 훨씬 줄어든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발송된 내용들은 티켓 통계에 기록이 됩니다. 고객이 어떤 메시지를 받고, 어떤 문의사항들이 있었는지 티켓과 결합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 다음 기능 알아보기 : 메시지 – 메시지 템플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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