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gate

메시지 - 메시지 템플릿 생성

본 영역은 SMS 발송 시 자주 발송하는 안내 메시지를 미리 등록하여, 반복적인 업무를 줄이고 상담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메뉴 살펴보기

1. 검색 : 문자 내용에 포함된 검색어를 넣어 템플릿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삭제 : 등록된 템플릿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4번 본문에 있는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삭제’버튼이 활성화됩니다.

3. 등록 : 신규 등록을 하기 위한 등록 버튼입니다. 등록할 템플릿이 있다면 해당 버튼 클릭을 통해 새로운 템플릿을 등록해 주세요.

4. 본문 : 템플릿의 본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 화면에서는 ‘수정’ 버튼을 통해 본문의 일부 내용 수정이 가능합니다.

기능 알아보기

본 영역은 템플릿 목록에서 ‘등록’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영역으로 새로운 템플릿을 등록할 수 있는 영역이며 템플릿명, 템플릿 내용 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을 등록하기 전 자주 인입되는 문의를 카테고리화하면, ‘템플릿 명’ 부분을 통일화할 수 있고, 필요한 내용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의 주소지를 변경한다고 할 때, 좌측의 ‘템플릿 명’으로 구성되어 있을 경우 상담사가 ‘배송지’가 아닌 ‘주소’로 검색할 시 ‘배송지’에 대한 템플릿을 검색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문/결제에 관련된 내용은 템플릿 명 앞에 ‘주문-결제’로 규정을 하여 주문/결제 시 일어나는 모든 문의 건에 대한 템플릿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템플릿 명’ 작성 시 규격화된 내용으로 기록해 주세요.

템플릿 기능은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할 수 있지만, 특히 이수 후 환급을 받아야 하는 교육업종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국비교육 수업을 운영하고 있는 패스트캠퍼스는 국비지원 교육 환급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많아 유선으로 관련 문의 인입 시 유선으로 1차 안내 후, 메시지로 2차 안내를 통해 환급 신청이 누락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시지 발송 역시 티켓 사건에 누적되어 인입되는 CS뿐 아니라 직접 고객에게 발송하는 내역까지 한 번에 확인하여, 쌓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입 유치를 이어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 패스트캠퍼스, 알림톡 활용으로 마케팅 메시지 도달률 2배 이상 늘리는 법

템플릿 본문은 고객 이름을 넣어 ‘개인화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고객 이름이 함께 발송되려면 클라우드게이트 ‘고객 정보’에 고객 데이터가 기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해당 기능은 고객의 CS 인입 시 ‘고객 정보’ 기록에서 시작됩니다. 등록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고객명 등록하는 방법 알아보기

▶︎ 다음 기능 알아보기 : 메시지 – 메시지 통계

더 많은 고객 사례를 확인하세요.

체계적인 응대 프로세스로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