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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 메시지 통계

본 영역은 SMS, 알림톡 발송 후 발송 내역 및 통계 데이터를 볼 수 있는 영역입니다. 메시지 발송에 대한 진척사항부터 기간 내 발송 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살펴보기

1. 기간 : 해당 기간에 발송된 메시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일정을 직접 설정하거나 3일, 7일, 1개월 단위는 버튼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발송 상태 : 전체 발송 내역과 발송 중인 메시지, 발송 완료된 메시지를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발송 결과 : 발송 결과에 따라 대기, 성공, 실패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기에서 성공으로 전환되는 수치를 확인하고, 실패율 혹은 대기율이 높을 경우 메시지 발송 오류의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4. 발신 번호 : 메시지 발송 시 사용한 발신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발신번호는 최대 3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각 전화번호 별 발송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본사 연락처, 고객 지원 연락처 등이 다를 때 사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수신 번호 : 고객 센터에 메시지 관련 문의가 인입되었을 경우, 기록된 수신번호를 조회하여, 어떤 내용의 메시지가 발송되었는지 파악하여 응대할 수 있습니다.

6. 검색 결과 : 위의 조회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결과 영역입니다.

기능 알아보기

알림톡의 발송내역도 아래 설명된 메시지의 발송내역 상세와 동일합니다.

본 영역은 검색 결과 내 메시지 내용 클릭 시, 발송된 메시지를 기준으로 고객에게 발송된 메시지의 발송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 이미지에서는 당시 발송된 메시지의 전문을 확인할 수 있고, 발송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영역에서는 발송 실패 사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송 대기에서 실패로 넘어간 메시지와 사유가 불명확한 실패는 별도로 취합하여 다시 메시지를 발송하여 메시지 발송 성공률을 높여보세요

* 발송 대기란, 착신 거부, 메시지 FULL, 일시적 네트워크 에러 등의 이유로 고객 단말기로부터 성공 응답을 받지 못한 상태로서 24시간 이내에 수신 응답이 없으면 발송 상태는 실패로 변경됩니다.

* 발송 실패란, 수신번호 결번, 서비스 이용정지, 전원 꺼짐, 전화번호 형식 오류 등이 있으며, 실패 사유에서 상세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패 사유가 ‘스팸번호’인 경우, 해당 발신번호의 스팸 차단 해제를 위해 필요 서류를 준비하여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필요 서류 : 사업자등록증, 해당 발신번호의 통신 사실증명원, 재직증명서)

본 영역은 발송된 메시지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기간 내 SMS, LMS, 알림톡을 몇 번 발송하였는지, 일별로 메시지 유형에 따른 발송 건수 및 성공/실패 수는 몇 개 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약된 데이터를 통해 발송된 메시지의 전체 수량을 파악할 수 있고, 상담원 별 발송하는 메시지 수 역시 확인할 수 있어 특정 상담원의 메시지 발송률이 높을 경우 자동화할 수 있는 내용들을 파악하여 상담 리소스를 관리해야 합니다.

메시지 발송은 단순 안내의 기능을 넘어 고객을 모객하는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마케팅 기법 중 재방문을 유도하는 리타겟 마케팅을 설계할 때에도 메시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생필품을 판매하는 셀러라면 고객의 구매주기를 파악하여 재구매를 유도하고, 구독까지 연결하여 단단한 캐시플로우가 될 수 있도록 설계해야 하는데요. 광고 없이 메시지 발송으로 리타겟 캠페인을 설계하는 방법을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 구매 이후 고객 케어, 어디까지 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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